포천시,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입력 2024년11월20일 13시53분 acenews 전성배

(에이스뉴스=전성배기자)포천시는 지난 19일 포천시청 신관 3층에서 2024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는 대학교수, 시민 대표, 일반 소비자, 관계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10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4년 하반기 수질검사 결과 보고 2025년 수질검사 및 관리 계획 상수도 주요 사업 추진 실적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 검토하고,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포천시는 2024년 하반기 수질검사 결과, 정수장 및 급수 과정 전반에서 실시한 검사에서 불소, 질산성질소, , 미생물 등 주요 항목 모두 기준치 이하를 기록해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입증했다.

 

또한,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의 수질을 무료로 검사하고 결과를 안내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하며, 2024년 하반기 접수된 모든 검사 건에서 수돗물이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는 등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포천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돗물평가위원회 운영, 지속적인 수질 관리, 체계적인 상수도 운영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안광호 수도과장은 포천시는 수돗물평가위원회를 통해 객관적이고 철저한 수질 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활성화해 시민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최근등록된 뉴스

acenews 전성배
acenews 이용운
이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