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가산면, 역사와 문화를 담은 「화산유적사료」 출판 기념식 개최

입력 2024년11월29일 14시33분 acenews 김재선

(에이스뉴스=김재선기자)포천시 가산면 화산서원(원장 류금열)과 가산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도겸)는 지난 28일 가산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화산유적사료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

 


출판 기념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이종훈 포천문화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류금열 원장이 자작한 시조 금수정 풍경을 시조창으로 선보이는 공연을 시작으로, 사료집의 주요 내용에 대한 소개, 류금열 원장의 발간사, 주요 인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화산유적사료는 가산면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집필된 사료집으로, 철저한 현장 탐사, 고증 자료 수집, 관련 연구 논문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김도겸 회장은 화산유적사료를 통해 지역 역사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졌다, “후세에 길이 남을 귀중한 책을 발간하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류금열 원장은 가산면에 산재한 사적과 유적을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해 10여 년간 노력한 결과 이번 사료집을 완성할 수 있었다. 먼 훗날에도 지역 역사 연구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화산유적사료는 가산면 선인들의 발자취와 각 마을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향토 문화 연구와 지역사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랜 기간 화산유적사료발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류금열 원장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산유적사료는 지역 도서관, 학교 등 주요 기관에 비치돼 지역 역사 기록물로서 학문적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최근등록된 뉴스

acenews 전성배
acenews 이용운
이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