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 노후 공동주택 화재안전조사 실시

입력 2025년03월19일 17시44분 acenews 이용운

포천소방서는 이달 6일부터 1개월간 노후 공동주택 화재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해 화재안전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반복되는 노후 공동주택에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빈발하고 있어 유사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저감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최근 소방서 통계에 따르면 노후 공동주택 화재 확대 주요 원인으로는 스프링클러 미설치, 방화문 개방, 잘못된 대피방법 등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안전관리 업무 실태 확인 소방·피난·방화시설 잠금·폐쇄·차단 및 유지·관리 확인 입주자 피난행동요령 홍보 방화문 유지관리 픽토그램 등 안전홍보물배부 등이다.

조사반은 단순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렵고 수리나 교체가 필요한 시설은 처리기한을 준 뒤 추후 이행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화재예방과 이양주 과장은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오래된 공동주택은 화재 초기진화에 취약하다""공동주택 소방시설의 사용법과 대피요령을 자율적으로 숙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소방서에서는 공동주택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과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에이스뉴스#acenew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최근등록된 뉴스

acenews 이용운
acenews 이용운
acenews 이용운
acenews 이용운
acenews 이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