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 위한 ‘힐링나들이’ 운영… 건강 걷기 행사도 함께 진행

입력 2024년10월28일 14시54분 이용운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정연오)는 지난 25일 내촌면 서운동산에서 치매환자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힐링나들이를 진행했다.

 

힐링나들이는 평소 야외 활동이 적은 치매 환자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완화하고, 자연 속에서 정서적 안정과 여유를 찾도록 돕는다.

 

이번 힐링나들이 프로그램에서는 보건소 건강생활실천사업과 연계해 치매 환자 가족의 신체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건강 걷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휴식을 취하고, 동물 먹이 주기, 화분 만들기 등 동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교류와 유대감을 증진시켰으며, 심혈관 건강을 개선시키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데 주력했다.

 

한 참가자는 평소 여행 한번 제대로 가지 못했는데, 이번 나들이를 통해 좋은 풍경을 보며 걷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도 나누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기분이 전환됐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가 치매 환자 가족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치매 환자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고 정서적 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최근등록된 뉴스

이용운
이용운
이용운
이용운
이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