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1조 원 규모 2025년도 예산안 점검…시민 삶의 질 향상에 집중

입력 2024년11월12일 14시11분 acenews 이용운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82025년도 예산안에 대한 부서장 보고 및 점검에 나섰다.

 


포천시는 부서장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권한을 위임하는 부서장 책임제를 시행하고 있다. 시는 소관 사무를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도록, 기존의 업무 보고 형식과 다르게 이번 보고를 진행했다.

이날 백영현 포천시장과 담당 국·과장은 토론을 통해 예산 활용 방안을 논의하며,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 포천시가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만큼 교육 관련 예산을 전폭적으로 편성했다. 또한, 인구 성장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 사업(블루웨이 및 그린웨이 조성사업)과 기회발전특구 및 평화경제특구 지정을 위한 관련 사업을 면밀히 점검하고,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수익 창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1조 원 규모의 2025년도 예산안을 마련했으며, 오는 21일 포천시의회에 예산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예산은 1216일 확정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관행적인 예산 편성을 지양하고, 사업 성과를 분석해 부진한 사업은 개선하거나 예산을 과감히 삭감하는 방식을 도입해달라,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춰 발 빠르게 대응하는 행정을 실천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공공 분야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제한된 재원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능동적으로 고민하며 살기 좋은 포천시를 만드는 데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최근등록된 뉴스

acenews 전성배
acenews 김재선
acenews 전성배